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블루에볼루션 (이하 총칭하여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웹사이트의 서비스(로또의신 V4(4.0)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 사이트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며, 가입 시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정기적으로 회사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여부를 수시로 확인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약관의 개정에 대한 정보를 회사가 공시하였음에도 이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유, 무료 서비스를 제공 받는 자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자

3.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이용자와 서비스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이용자 개인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당해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탈퇴(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고, 회원자격을 포기하는 행위.

6. 결제 :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결제수단 중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현금을 지불하는 행위.

7.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이용규정에서 정의 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본 약관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무료 체험 이벤트를 통한 회원 신청은 아래의 내용과 같이 진행됩니다.

 - 회원 가입 즉시 기본설정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 본 예상번호의 당사의 로또알고리즘 분석시스템으로 추출한 예상번호입니다. 당첨금 수령을 위해서 본인이 직접 로또를 구매하셔야합니다.

 - 당첨결과는 매주 토요일 SBS추첨 방송 이후, 당사앱에서 확인 및 PUSH 기능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당첨내역, 예상번호내역은 앱 로그인 후 로또당첨내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서비스 기간 중 해지나 탈퇴를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바랍니다. 

 - 청소년보호법 제 2조에 의거 19세미만의 청소년은 해당 이벤트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 청약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③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자격이 상실된 때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자는 제외

⑤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의 명의 또는 법인 명의를 사용하는 등 회원가입 시 필수정보를 허위로 제공하거나 고의로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⑥ 서비스 관련 제반 설비의 부족 혹은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어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⑦ 기타 이용계약의 체결이 관계법령이나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⑧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7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개인정보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①.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회사에 가입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 이 정보를 요청하여 서류상으로 가족 관계가 확인된 경우

④.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 요청한 경우

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9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등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

③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타인의 ID,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모욕하는 행위

⑤ 관련 법령 또는 계약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의 전송 또는 게시행위

⑥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⑦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정보보안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관련 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회사가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 개인정보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제1항의 이용시간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는 경우

② 운영상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내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는 경우

③ 시스템의 오류나 오작동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는 경우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2. 로또당첨번호 및 PUSH (스마트폰 푸시알림 서비스) 수신 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수신가능에 동의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지)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회사가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한 등)

이용자가 제9조 2항 각 에 해당하거나, 해당한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 박탈하거나 당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삭제)

1. 회원이 작성 또는 게시한 게시물 등 일체의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외설물, 음란물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목적으로 정치적, 종교적, 사회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⑥ 영리 혹은 비영리를 목적으로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탈퇴한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 반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서비스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기타 관계법령 및 약관 등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인 경우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해당 서비스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을 별도의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정보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책임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 또는 기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이용요금의 종류 및 변경)

회사의 서비스의 경우 원칙적으로 월정액제 방식(1개월은 30일 기준으로 함)에 의하고, 별도의 서비스의 제공이나 요금체계의 변경이 있는 경우 앱내 공지 또는 게재한 기준에 따릅니다.


제20조 (이용요금의 환불)

1. 적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 구매한 유료 서비스는 환불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의지로 서비스 해지 시에도 아이템에 대한 차액 또는 전액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유 발생일로부터 1일 이내에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① 회사 시스템 오류로 인해 서비스를 전혀 이용할 수 없고 그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 불가항력 및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② 이용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회사가 해지한 경우

③ 기타 회사의 환불정책에 의거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정당한 환급 대상자는 환불신청서에 기재하고, 본인명의 통장 사본을 첨부하여 회사의 이메일(hopeman35@naver.com)로 송부하여야 합니다.월정액 서비스의 해지를 원하실 경우, 아래의 [환불 규정]에 따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액제 서비스를 정상금액에서 할인 받으신 경우, 정상금액(2)을 기준으로 이용요금이 산정됩니다.

[환불규정] 환불액 = 결제금액 - {(1일 사용요금 x 이용일수) + 해지 수수료}

* 월정액 서비스 환불 요청시 해지 수수료(서비스 가입금액의 구글결제 수수료 30% + 부가세 10%)와 사용하신 기간의 이용요금(결제금액의 일할 계산)을 제외한 잔여분을 환불해 드립니다.

(1) 1일 사용요금 : 할인받기 전 정상이용료 / 해당월 일수

(2) 정상금액 : 환불시에는 이벤트 등 가입을 조건으로 제공된 혜택이 소멸됨으로 할인된 요금이 아닌 정상이용료를 기준으로 1일 사용요금이 책정됩니다.


제5장 기 타

제21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지적재산권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회사는 이용자의 본 조에 의한 침해행위에 아무런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양도금지)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상품)를 사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또한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임대,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유료이용자가 본 유료서비스 이용으로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는 면책됩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③. 회원이 다른 이용고객이 공유한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것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자료가 유실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⑤. 저작권위반 등 관련법령 및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법률상, 사실상 손해

⑥. 제3자에 의한 아이디 도용 등 부정사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⑦. 회사의 중대한 과실 없이, 외부 침입에 의하여 데이터가 유출되거나 훼손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유료이용자 상호간 또는 유료이용자와 제3자 간에 본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방법 및 관할법원)

1. 회원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하며,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분쟁해결을 위한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6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로부터 소급하여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따라서 본 이용약관은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될 수 있으므로 회원 여러분께서는 수시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